제19차 전국독서조사 자료,2021년에는 우리나라 국민의 30% 이상이 책을 듣는 습관을 갖게 될 것입니다.;관옌 리포트 네트워크에서 발표한 '중국 오디오북 시장 발전 상황 분석 및 투자 전략 연구 보고서(2023-2030)' 통계에 따르면,2022년 중국 오디오북 산업의 사용자 수는 약 4명입니다..2억,시장 규모 최대 93.7억 위안。오디오 산업이 호황을 누리는 동안,관련 Bc game 디시권 문제를 긴급히 규명해야 합니다.。
저자의 팀은 최근 소설가를 대표했습니다.,신규 텍스트 작품을 오디오 제품으로 개발하는 전 과정에 참여。개발자가 제공한 인증 텍스트에서,Bc game 디시자의 팀은 개발자가 이러한 개발 행위를 "적응 권한을 행사하고 개발자가 다른 파생 상품 등을 승인하도록 허용하는 것"으로 규정했다는 점에 주목했습니다.,작성자 팀은 약간 겸손한 의견을 가지고 있습니다.,그래서 이것은 나의 겸손한 일입니다,그 뒤에 있는 법적 성격 문제를 탐구하고 싶습니다.。
"저작권법"에는 명확한 의미가 있습니다.,10조는 저작권이 실제로 단일 권리가 아닌 권리 묶음이라고 규정합니다.,다양한 구체적인 권리로 구성됨。복제권 및 개작권은 저작권의 일반 권리 범위 내에서 특정 권리입니다.,즉, 저작권 소유자가 행사할 수 있는 권리에는 복사 및 개작할 권리 등이 포함됩니다.。Bc game 디시의 저작권 소유자가 달성하고자 하는 상업적 목적이 자신의 Bc game 디시을 오디오북 제품으로 개발하는 것인 경우,법적 관점에서,저작권 소유자가 오디오북 개발자에게 부여한 구체적인 권리를 명확히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이것은 개발자가 텍스트 작품을 사용할 수 있는 형식과 관련이 있습니다.。
법적 조항의 문자 그대로의 의미에서 볼 때,복제권과 개작권 사이의 가장 중요한 차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복사 또는 개작 행위를 완료한 후,"새로운 작품"이 탄생할 것인가。위의 생각을 완료한 후,추가적인 논리적 추론은 Bc game 디시이 "새로운 작품"을 구성하기에 충분한지 여부입니다.。
2. Bc game 디시 제작 및 개발의 법적 특성
오디오북이 Bc game 디시인지 여부에 대하여,가장 중요한 기준은 오디오북이 원본인지 여부입니다.,즉,가장 중요한 기준은 Bc game 디시을 기반으로 개발된 오디오 작품입니다,제작 과정에서 원본 Bc game 디시을 변경하기에 충분한 원본 표현이 있는지 여부。
1. Bc game 디시를 읽는 인공지능은 새로운 작품에 해당합니까?
인공지능 개념이 본격화되는 오늘날,텍스트 음성 변환 기술이 여러분의 손끝에 있습니다,더 접근하기 쉬운 암송 기능의 대부분은 일반적으로 TTS("텍스트 음성 변환") 프로그램을 통해 구현됩니다.。TSS는 디지털 텍스트를 자동으로 음성으로 변환하는 음성 합성 프로그램을 의미합니다.。[1]이 기능으로 생성된 오디오 텍스트는 원본 작업과 완전히 일치합니다.,암송의 소리와 속도는 실행 중인 프로그램에 의해 제한됩니다.,감정적 동요가 없을 것입니다.,글로 된 작품을 소리의 형태로 표현한 것으로 이해될 수 있습니다.,독창성이 전혀 없습니다,따라서 저작권법의 의미 내에서 Bc game 디시로 인정받기는 분명히 어렵습니다.。
2. 실제 사람이 낭독하는 소리는 새로운 Bc game 디시에 해당합니까?
시중에는 전문가가 낭독하고 더빙한 오디오북이 많이 있습니다.,녹화를 작성한 후,오디오의 매력을 높이기 위해 배경음악 및 기타 특수효과를 추가하여 제작,그러한 예술적 가공은 "Bc game 디시"을 구성하기에 충분합니까,이것은 완전한 저작권을 가진 새로운 개체가 되기에 충분합니다.?
'저작권법 시행규칙 제5조 '실연'의 구체적인 적용사항에 관한 해석 공표에 관한 고시'에 의거、"저작권 분쟁 사건 재판에 관한 여러 문제에 대한 답변"(Jinggao Fazi [1995] No. 192),낭송은 작품의 연주입니다。현재 학계에서는 낭송에는 어조와 감정적 투자의 기복이 있다고 믿고 있습니다.,그러나 텍스트 내용과 스토리라인은 변경되지 않습니다.。[2]그러므로, 작품을 소리내어 읽는 것은 작품의 퍼포먼스입니다, 재창조 아님,그러므로 "Bc game 디시"이라고 부를 수 없습니다.。
또한,중화인민공화국 Bc game 디시권법 제10조에 의거,녹음 행위는 일반적으로 복사 권리 행사 범위에 포함됩니다.,독창적인 표현도 어렵다。
Bc game 디시 제작, 편집의 마지막 단계를 이해합니다.、음악 작업,사실상 콘텐츠의 기술적 처리,콘텐츠 자체의 복제는 포함되지 않습니다.,개작은 작품이 외부 세계에 제시되는 방식일 뿐입니다,새로운 창조를 포함하지 않습니다.。그래서 편집、Bc game 디시 제품을 독창적으로 만들기에는 더빙 작업이 아직 충분하지 않습니다.。
3. 라디오 드라마는 새로운 Bc game 디시에 해당합니까?
이전과 비교,라디오 드라마는 원작을 기반으로 합니다.,대화 기반 라디오 드라마 대본 작성,성우들이 공연함,나중 단계에 음악을 추가하세요、특수 효과、클립 등,소리를 통해 이미지와 생각을 형성。위의 과정을 보면 알 수 있습니다,라디오 드라마는 원작을 각색한 것입니다.,새로운 해석을 형성하도록 조정됨。공연자와 관련 제작자는 해당 Bc game 디시인접권을 향유합니다.。
위의 내용을 종합,저자는 오디오북 제품이 일반적으로 새로운 작품을 생성하기 어렵다고 믿습니다.,그래서 이 비즈니스 협력 모델에서는,Bc game 디시권 소유자가 실제로 승인한 올바른 콘텐츠,소위 "적응권"이 없습니다,이것은 "복제권"으로 더 적절하게 특성화되어야 합니다.。
3. Bc game 디시 라이선스 및 개발을 위한 실용적인 제안
관련 권리 보유자、플랫폼 당사자 등이 사업 협력을 진행하고 있습니다.,인증 범위가 명확해야 합니다.、권리의 의미 및 확장,명시적으로 만들어짐、Bc game 디시을 배포하려면 다른 인증이 필요함,정확하고 표준화된 라이선스 달성。
1、개발자가 오디오북을 제작하도록 허용할 때 Bc game 디시의 저자가 부여해야 하는 권리
텍스트 작업의 작성자는 개발자가 나중에 텍스트 작업을 어떻게 사용할 것인지 이해해야 합니다.,이를 사용하여 특정 인증 유형을 결정하세요.。개발자가 기계음이나 간단한 사람의 음성 읽기를 통해서만 오디오북을 녹음해야 하는 경우,권리 보유자는 오디오 제품의 복제 권리와 정보 네트워크 배포 권리만 승인합니다.;개발자가 포괄적인 텍스트를 통해 적용하려는 경우、더빙 후 제작 및 원본 작품의 기타 2차 창작물,Bc game 디시권 보유자는 개작 권리를 포함한 복합 권리를 부여해야 합니다.。
2、Bc game 디시 배포 중 플랫폼에서 요구하는 승인 및 관리 의무
플랫폼에서 배포하는 작업 유형에 따라 플랫폼에서 요구하는 승인 범위가 결정됩니다.。플랫폼이 Bc game 디시 사본을 기반으로 한 오디오북만 배포하는 경우,플랫폼은 네트워크에 정보를 전파할 권리를 위해 텍스트 Bc game 디시의 저작권 보유자로부터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플랫폼에 배포된 오디오북이 Bc game 디시에서 파생된 각색인 경우,이 시점에서 플랫폼은 네트워크에 정보를 전파할 권리를 위해 텍스트 Bc game 디시의 저작권 보유자로부터 승인을 받아야 할 뿐만 아니라,개작 Bc game 디시의 저작권 소유자는 여전히 네트워크에 정보를 전파할 수 있는 권리를 부여해야 합니다.。
귀경제의 지속적인 발전으로,오디오북 시장은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습니다.,오디오북이 침해 분쟁에 직면할 위험은 필연적으로 증가할 것입니다.。저작권 소유자는 오디오북 제작 및 배포에 대한 승인 범위와 권리 사슬의 무결성을 명확히 해야 합니다.,플랫폼은 Bc game 디시의 라이선스 범위를 신중하게 검토해야 합니다.,자체 활용 유형에 따라,해당 승인 및 하위 승인 획득,무단 승인 방지、범위 초과 승인과 같은 침해 위험。
[1]리 슈후이.오디오북의 Bc game 디시권 침해 위험에 대해[J].서던 저널,2017,(10):49-51.
[2]왕첸: "Bc game 디시권법", 중국 인민대학교 출판부 2015년판, 페이지 186
장치 Bc game 디시
Bc game 디시사무소 경영위원회 이사 및 경영 파트너
롱안 국유자산 Bc game 디시위원회 이사
용간국가지식재산권Bc game 디시위원회 부국장
장기(Zhang Qi)는 20년 넘게 변호사로 활동해 왔습니다.,주로 지적재산권에 종사함、국유 자산 및 국유 기업、부동산 및 건설 프로젝트 분야의 법률 서비스。장 변호사는 상하이 국제경제무역중재위원회(상하이 국제중재센터)의 중재인입니다.,상하이중재위원회 중재인,난징중재위원회 중재인,소주중재위원회 중재인,대검찰원 민사행정 사건 컨설팅 Bc game 디시,상하이 인사국의 승인을 받은 수석 변호사 자격을 보유함。장 변호사는 WTO 본부 및 EU 본부에서 WTO 업무에 대한 심층적인 전문 교육을 받았습니다.,상하이시 인민정부에서 발행한 WTO 업무 고급 전문 자격증을 받은 100명의 Bc game 디시 중 한 명입니다.。
리쉐팡 Bc game 디시
변호사 Li Xuefang은 Bc game 디시 정법대학 졸업,주요 사업 분야는 민사 및 상사 분쟁 해결과 기업 업무입니다.、기업 지배구조,여러 소송 및 비소송 프로젝트에 깊이 관여했습니다.,사전 IPO 기업 지분 인수합병 포함、사모투자 등。
공슈한
Bc game 디시 화동정법대학 경제법학부에서 공부하고 있습니다.
원래 WeChat 공개 계정(Bc game 디시an Law Firm)에 게시된 원본 기사:Bc game 디시'an Fayan